본문 바로가기
취업과 자격증 꿀정보/취업

사이버진로교육센터 수료증 발급방법 (국취 1단계 추가수당, 구직활동이행 증빙, 실업급여)

by 데이더블유 2021. 10. 19.

1

 

반갑습니다. 데이더블유입니다^^ 오늘은 사이버진로교육센터에서 온라인 강의를 수강한 뒤 수료증을 발급받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이버진로교육센터가 무엇일까요? 사이버진로교육센터는 고용노동부 정책에 따라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운영하고 구직자의 진로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무료로 진로교육을 제공하는 취업 및 진로 학습사이트입니다.

따라서 취업 관련 국가제도에 참여 중이라면 사이버진로교육센터에서 취업 교육을 들음으로 구직활동을 인정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아래의 3가지가 있습니다.

①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 - 1단계 추가참여수당(3만원) 수급 가능
②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 구직활동이행 인정으로 구직촉진수당(50만원) 수급 가능
③ 실업급여 - 구직활동 인정으로 실업급여 수급 가능

그럼, 우리도 수료증 증빙해서 구직활동 인정 받아볼까요? 사이버진로교육센터 온라인 강의 수강 후 수료증을 발급받는 방법,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다함께 Let' go!

 

사이버진로교육센터 수료증 발급방법

1. 사이버진로교육센터 사이트(https://www.work.go.kr/cyberedu/main.do)에 로그인합니다. 

 

사이버진로교육센터

 

www.work.go.kr

2

 

2.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3

3. 마이페이지에 접속하면 나의 수강현황이 보입니다. 그 중 "수료교육"을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바에 수료이력조회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4

 

4. 다음으로 "수료증 인쇄"를 눌러줍니다.

5

 

5. 본인의 소속이 있다면 소속을 클릭, 아니라면 "소속없음"을 선택해주세요

6

 

6. 수료증 팝업창이 뜹니다. "인쇄기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7

7. 대상에 PDF로 저장으로 설정해주시고 아래 저장을 눌러줍니다. 그럼 따로 인쇄 없이 PDF로 저장돼 즉시 인터넷에 첨부 가능합니다. 

8


자, 지금까지 사이버진로교육센터 수료증 발급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어떠셨나요? 이제 수료증 발급 쉽게 하실 수 있으시겠죠? 해당 수료증을 발급받아 편안하게 1단계 추가수당, 구직촉진수당, 실업인정 등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사이버진로교육센터는 진로탐색 및 설정, 입사지원서 작성, 면접 역량 등 구직자에게 유익한 정보가 많고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수강할 수 있어 상당히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구직활동 증빙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취업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해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시간에는 꿈날개 취업특강 수료증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리는 모두 다음시간에 만나요~! 안녕 :)

★ 함께 읽으면 유익한 글 ★

2021.10.16 - [꿀정보/취업] - 워크넷 수료증 발급방법 (취업특강, 단기집단상담 ★국취 구직활동이행 증빙★)

 

워크넷 수료증 발급방법 (취업특강, 단기집단상담 ★국취 구직활동이행 증빙★)

안녕하세요! 데이더블유입니다. 오늘은 워크넷 수료증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워크넷에서는 채용정보 뿐만 아니라 취업특강, 단기집단상담 등 취업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

dayw7.tistory.com

2021.04.23 - [꿀정보/취업] - 6개월 계약직도 실업급여 받을 수 있다고?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6개월 계약직도 실업급여 받을 수 있다고?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6개월 계약직도 실업급여 받을 수 있다고?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데이더블유입니다^^ 어느 덧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찾아왔네요. 오늘 따사로운 봄 햇살 아래 잠시 있

dayw7.tistory.com

2021.07.19 - [꿀정보/취업] -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구직촉진수당 이것만 보면 됨 (구직활동 이행 방법까지 다 알려줌)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구직촉진수당 이것만 보면 됨 (구직활동 이행 방법까지 다 알려줌)

안녕하세요^^ 데이더블유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지원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지원내용으로는 생계지원을 위한 지원금(구직

dayw7.tistory.com

2021.07.25 - [꿀정보/취업] -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 지원금 300만원 이상 받을 수 있다고? (1유형처럼 혜택 누리는 방법 대공개)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 지원금 300만원 이상 받을 수 있다고? (1유형처럼 혜택 누리는 방법 대공

안녕하세요. 데이더블유입니다! 오늘은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 두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의 지원금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려 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2

dayw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