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과 자격증 꿀정보/취업

50대 취업, 유망 자격증 4탄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이수방법, 신청기관 다 알려줌)

by 데이더블유 2021. 9. 16.

1

안녕하세요. 데이더블유입니다.

오늘은 50대 취업, 재취업 유망 자격증 4탄 "일반경비원"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특별히 50대 남성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될 것 같네요^^

사실 일반경비원이 되기 위해서 따로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은 없습니다. 다만, 경호ㆍ보안 등을 비롯한 각종 시설의 순찰 업무를 하려면 필수적으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받아 이수증을 소지해야만 한답니다.

일반경비원은 50대가 빠른 시일 내에 재취업이 가능한 거의 유일무이한 직업으로 손꼽힙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받기를 희망하죠. 그러나, 그 정보가 공공연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아 어떻게 교육을 받아야 할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걱정마세요. 과연 어디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받을 수 있는지, 교육 받는 내용은 무엇인지,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다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함께 살펴보러 가시죠!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경호ㆍ보안 등 순찰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업에 근무하기 위해선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교육입니다. 이는 [경비업법]에 규정되어 있는 법정의무 교육입니다. 

(1)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이수과목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이수과목은 총 10과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경비업법 - 2시간
2. 범죄예방론 (신고 및 순찰요령 포함) - 2시간
3. 시설경비실무 (신고 및 순찰요령, 관찰 / 기록기법을 포함) - 2시간
4. 호송경비실무 - 2시간
5. 신변보호실수 - 2시간
6. 기계경비실무 - 2시간
7. 사고예방대책 - 3시간
8. 체포, 호신술 (질문 / 검색요령을 포함) - 3시간
9. 장비사용법 - 2시간
10. 직업윤리 및 서비스 (예절 및 인권교육을 포함) - 3시간

(2)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이수방법

일반경비 신임교육 이수증을 발급 받기 위해선 하루 8시간씩 3일간 총 24시간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필기시험 점수 80점 + 태도 점수 20점, 총 100점 만점 중 60점 이상을 얻어야 합니다. 

- 하루 8시간씩 x 3일간 = 총24시간 교육 받아야 함
- 필기시험(80점) + 태도(20점), 총 100점 만점 중 60점 이상 얻어야 함
- 필기시험 문항수: 40문제
- 필기시험 난이도: 쉬움. (3일간 열심히 교육을 들으시면 충분히 이수 가능함)

(3)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신청기관 

일반경비 신임교육은 먼저 각 지역의 대한민국경비협회에 신청하여 이수 가능합니다. 대한민국경비협회는 경기남부, 경남지방, 부산지방, 대구지방, 인천, 울산 등의 지방협회를 두고 있으니 본인의 거주지와 가까운 곳을 검색해 신청해보세요.

2
출처: 네이버

다음으로 일반경비 신임교육 이수가 가능한 곳은 대학교의 평생교육원입니다. 모든 대학교가 평생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많은 대학에서 평생교육원 경비교육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여러분의 주변 대학교 평생교육원을 인터넷 창에 검색해보시면 교육 가능한 학습 과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검색이 어려우시다면 해당 학교에 전화를 해보시면 빠르게 확인 가능합니다. 

- 교육일정: 한달 3회 정도(각 지방협회/평생교육원 마다 상이함)
- 교육비: 120,000원
- 준비물: 신분증, 필기구

(4)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신청방법 

일반경비 신임교육을 신청하기 위해선 대한민국경비협회 또는 평생교육원에 전화, 홈페이지 온라인, 이메일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 전화 접수
-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 이메일

(5)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이수증 유효기간 

일반경비 신임교육 이수증의 유효기간은 3년입니다. 다만, 이수증을 발급 받은 상태에서 3년 이내에 경비업무로 단 하루라도 근무를 해 배치 신고가 확인이 된다면 유효기간은 근로 종료일로부터 다시 3년 후로 갱신됩니다.


자, 여기까지 50대 취업, 재취업 유망 자격증(이수증) 4탄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을까요? 궁금하던 내용이 해결이 되었을까요?^^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에 필요한 정보들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놓았으니 잘 확인하셔서 활용해보세요. 

50대, 60대에 빠르게 재취업을 희망한다면 경비원만큼 빨리 취업할 수 있는 곳이 정말 몇 없는 것 같아요. 계속해서 아파트 경비원, 공장 경비원, 회사 경비원 등 상당히 다양한 채용공고가 올라오고 있답니다. 단 3일의 교육 이수로 취업을 하실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꼭 도전해보세요.

여러분의 제 2의 인생을 두 손 높이 들고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그럼, 우리는 다음시간에 더욱 유익한 정보로 만나요! 안녕~!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2021.08.29 - [꿀정보/취업] - 50대 취업, 유망 자격증 1탄 (일당 25~45만원! 손해평가사)

 

50대 취업, 유망 자격증 1탄 (일당 25~45만원! 손해평가사)

안녕하세요. 데이더블유입니다.^^ 오늘은 50대에 취업이 가능한 유망 자격증 1탄을 가지고 왔습니다. 사실 20-30대도 취업이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 과연 50대가 취업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시는 분

dayw7.tistory.com

2021.09.01 - [꿀정보/취업] - 50대 취업, 유망 자격증 2탄 (고소득 평생직장, 공인중개사)

 

50대 취업, 유망 자격증 2탄 (고소득 평생직장, 공인중개사)

안녕하세요. 데이더블유입니다.^^ 오늘은 50대 취업, 재취업이 가능한 유망 자격증 2탄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50대, 오랫동안 직장을 다니다가 은퇴, 퇴직을 할 나이이죠?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dayw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