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과 자격증 꿀정보/취업

워크넷 수료증 발급방법 (취업특강, 단기집단상담 ★국취 구직활동이행 증빙★)

by 데이더블유 2021. 10. 16.

1

 

안녕하세요! 데이더블유입니다.

오늘은 워크넷 수료증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워크넷에서는 채용정보 뿐만 아니라 취업특강, 단기집단상담 등 취업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익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취업특강, 단기집단상담 참여는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참여자의 경우, 구직활동 이행으로 인정되어 구직촉진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구직활동이행 보고서를 쓸 때 해당 프로그램의 수료증을 첨부파일로 등록해 증빙을 해야만 하는데요. 수료증 발급 방법을 몰라 헤매는 분들이 꽤 많더라구요.  

그래서! 데이더블유가 여러분께 워크넷에서 수료한 취업특강과 단기집단상담프로그램 수료증 발급을 어떻게 하면 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려 합니다. 따라만 오세요. 아주 간단하니 쉽습니다. 구직활동이행 증빙해서 구직촉진수당 50만원 수급 가즈아~!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Let' go!

 

워크넷 수료증 발급방법

1. 먼저 로그인합니다. 이후 "마이페이지 홈"을 클릭합니다.

2

2.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립니다. 그럼 왼쪽 메뉴얼 바에 "온라인 신청관리"가 보일 것입니다. 이를 클릭해주세요.

3

 

3. "구직자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을 누르고, 여러분이 해당 프로그램을 신청한 시점으로 "신청일자 기간설정"을 해줍니다. 

5

 

4. 그럼 아래와 같이 수료증 발급 가능한 프로그램명이 뜰 것입니다. 진행상태에 "수료증 발급"을 클릭하면 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4

5. 저장 아이콘을 클릭하고 PDF 저장합니다. 그럼 따로 인쇄하지 않고 PDF파일로 저장돼 구직활동이행보고서 작성시 즉시 첨부 가능합니다.

6

 


자, 지금까지 워크넷 취업특강, 단기집단상담프로그램의 수료증 발급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전혀 어렵지 않죠? 수료증 발급이 필요하신 분들은 위 포스팅을 참고해 수료증을 발급 받아보세요.

사실, 해당 수료증은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구직촉진수당 수급을 위한 구직활동이행보고서 작성시 뿐만 아니라 이력서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신입이거나 또는 본인의 이력서에 적을 내용이 많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를 잘 활용해 본인의 취업역량을 어필해보세요.

끝으로 워크넷은 고용 노동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구인구직 사이트로 좋은 강의가 정말 많이 있다고 해요. 청년, 중장년, 경력단절 여성, 결혼 이민자 등 구직자 맞춤별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으니 여러분에 맞는 유익한 정보를 활용해 보세요. 

그럼, 우리는 다음 시간에 만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워크넷 사이버진로교육센터 수료증 발급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모두들 좋은 하루 되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1.07.19 - [꿀정보/취업] -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구직촉진수당 이것만 보면 됨 (구직활동 이행 방법까지 다 알려줌)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구직촉진수당 이것만 보면 됨 (구직활동 이행 방법까지 다 알려줌)

안녕하세요^^ 데이더블유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지원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지원내용으로는 생계지원을 위한 지원금(구직

dayw7.tistory.com

2021.07.06 - [꿀정보/취업] -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생각보다 많이 된다던데? (취준생이라면 꼭 신청해보세요!)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생각보다 많이 된다던데? (취준생이라면 꼭 신청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데이더블유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 소개드린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이어 설명을 드리려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크게 2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했죠. 기억하실까요? 그

dayw7.tistory.com

2021.05.22 - [꿀정보/취업] - 돈 쓰면서 취업준비해? 난 돈 받으면서 해! (feat. 국민취업지원제도)

 

돈 쓰면서 취업준비해? 난 돈 받으면서 해! (feat. 국민취업지원제도)

안녕하세요. 데이더블유입니다! 여러분, 경기가 좋지 않아 취업이 상당히 어려운 시대에 살고 있죠?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취업은 정말이지 하늘의 별따기가 되었는데요. 이러한 현실에 많이

dayw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