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과 자격증 꿀정보/취업

꿈날개 수료증 발급방법 (PDF저장, ★국취 구직활동이행 증빙★)

by 데이더블유 2021. 10. 21.

1

 

안녕하세요. 데이더블유입니다^^ 오늘은 꿈날개 온라인 강의 수료증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꿈날개란 무엇일까요? 꿈날개는 취업ㆍ창업 역량 진단, 취업상담, 취업 능력 향상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경기도 대표 온라인취업지원 사이트입니다. 꿈날개는 경기도 뿐만 아니라 여성가족부가 함께 운영하고 있어 특히 경력단절여성분들에게 유용한 사이트이기도 하죠.

꿈날개 서비스는 크게 ①취업가능성 진단, ②직업교육, ③취업상담, ④이력서클리닉, ⑤모의면접, ⑥직장적응상담 서비스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그 중 온라인 강의만 700개가 넘을 정도로 상당히 많은 정보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하고 유익한 꿈날개 온라인 강의는 수강한 다음에 수료증 발급이 가능한데요. 현재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에 참여중인 경우라면 구직활동 이행내역으로 인정받아 구직촉진수당을 받으실 수가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수료증은 기업에 따라서 이력서에 기입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사실! 

그럼, 우리도 수료증을 발급받아 활용해볼까요? 꿈날개 수료증을 발급받는 방법, 지금 바로 상세히 가르쳐드릴게요. 두 눈 크게 뜨고, 집중해주세요. 우리 모두 다함께 렛츠 고고!


꿈날개 수료증 발급 방법

1. 꿈날개 사이트(https://www.dream.go.kr)에 접속해 "로그인" 합니다. 꿈날개를 처음 이용하신다면 회원가입을 하셔도 되고 기존 네이버, 페이스북 아이디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2

2.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3

 

3. 마이페이지에 접속하여 "나의 학습 관리" 제일 오른쪽에 위치한 바로가기 화살표 ">"를 클릭합니다.

4

 

4. 이후 학습중인 과정, 학습대기 과정, 학습종료 과정이 보입니다. 그 중 "학습종료 과정"을 눌러주세요. 

5

 

5. 수료증 발급을 희망하는 과정의 "수료증 출력"을 누릅니다. 

6

6. 수료증 발급 팝업창이 뜹니다. "온라인 수료증 출력"을 클릭해주세요.

7

 

7. 수료증 팝업이 뜹니다. 상단에 "출력하기"를 클릭합니다.

8

 

8. 인쇄 대상을 "PDF로 저장"으로 바꿔줍니다. 이후 "저장"을 누릅니다. 그럼 인쇄 없이 해당 수료증이 PDF파일로 저장됩니다. 

9


자, 지금까지 꿈날개 온라인 강의 수료증 발급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을까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꿈날개 수료증 발급방법을 몰라 헤매시더라구요. 여러분은 위 포스팅을 참고해서 쉽게 꿈날개 수료증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발급 받은 수료증으로 각자의 상황에 맞게 잘 활용해 보세요.

그럼, 우리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용한 정보로 만나요♡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1.10.19 - [꿀정보/취업] - 사이버진로교육센터 수료증 발급방법 (국취 1단계 추가수당, 구직활동이행 증빙, 실업급여)

 

사이버진로교육센터 수료증 발급방법 (국취 1단계 추가수당, 구직활동이행 증빙, 실업급여)

반갑습니다. 데이더블유입니다^^ 오늘은 사이버진로교육센터에서 온라인 강의를 수강한 뒤 수료증을 발급받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이버진로교육센터가 무엇일까요? 사

dayw7.tistory.com

2021.10.16 - [꿀정보/취업] - 워크넷 수료증 발급방법 (취업특강, 단기집단상담 ★국취 구직활동이행 증빙★)

 

워크넷 수료증 발급방법 (취업특강, 단기집단상담 ★국취 구직활동이행 증빙★)

안녕하세요! 데이더블유입니다. 오늘은 워크넷 수료증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워크넷에서는 채용정보 뿐만 아니라 취업특강, 단기집단상담 등 취업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

dayw7.tistory.com

2021.07.19 - [꿀정보/취업] -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구직촉진수당 이것만 보면 됨 (구직활동 이행 방법까지 다 알려줌)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구직촉진수당 이것만 보면 됨 (구직활동 이행 방법까지 다 알려줌)

안녕하세요^^ 데이더블유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지원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지원내용으로는 생계지원을 위한 지원금(구직

dayw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