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과 자격증 꿀정보/취업

입사지원 증빙! 취업활동 증명서 발급방법 총정리 모음 (★워크넷, 사람인, 잡코리아★)

by 데이더블유 2021. 11. 4.

1

안녕하세요. 데이더블유입니다. :) 

오늘은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 중이거나 실업급여를 수급하고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바로 입사지원 증빙하기! 입사지원 증빙 가능한 "취업활동 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에 참여하고 있다면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 구직촉진수당을 수급받으시고 실업급여를 수급 중이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구직활동을 인정 받으세요.

대표적인 취업사이트 포털에는 워크넷, 사람인, 잡코리아가 있죠. 각 사이트별로 취업활동 증명서 발급방법을 낱낱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표 취업포털 취업활동 증명서 발급방법을 모두 모아놓았으니 여러분 각자 필요한 정보들 선별하여 잘 활용해보세요. 자, 그럼 우리 함께 출발해볼까요? 렛츠 고고싱~! 

 

워크넷 취업활동 증명서 발급방법

1. 워크넷 사이트에 접속한 후 "로그인"합니다.
워크넷 사이트: www.work.go.kr

 

워크넷 - 믿을 수 있는 취업 포털

 

www.work.go.kr

2

 

2. 로그인 후 이름 옆 "v"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4가지 하위메뉴가 나옵니다. "구직신청관리"를 눌러주세요.

3

3. 그럼, 왼쪽 사이드바에 입사지원 관리 탭이 보입니다. 그 중 "구직활동내역"을 클립니다.

4

 

4. 나의 구직활동내역에서 "검색일자"를 설정해줍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중 구직촉진수당을 받기 위해 구직활동내역을 증빙한다면 해당 단위기간으로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5

 

5. 증빙하고자 하는 입사내역을 선택해줍니다. 일부 선택한 경우는 선택인쇄를, 전체 선택한 경우는 전체인쇄를 눌러주세요.  

6

6. 그럼 구직활동 내역조회 팝업창이 뜹니다. 인쇄 아이콘 옆 저장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럼, 워크넷 취업활동 증명서를 인쇄없이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PDF파일을 필요한 곳에 첨부만 하면 워크넷 입사지원 증빙 완료!

6-1

 

 

사람인 취업활동 증명서 발급방법

1. 사람인 취업포털에 접속한 후 "로그인"합니다.
사람인 사이트: http://www.saramin.co.kr

 

사람인 - 내일이 더 즐거운 취업플랫폼

내일이 더 즐거운 사람인 | AI채용추천, 기업정보, 연봉정보, 면접후기 등 취업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www.saramin.co.kr

7

2. 로그인 후 이름 옆 "v" 아이콘을 누릅니다. 아래 6가지 하위메뉴가 나오는데 그중 "입사지원 현황"을 눌러줍니다.

8

 

3. 왼쪽 사이드바에 지원내역 탭이 보입니다. 그중 "구직활동 확인서"를 클릭합니다.

9

 

4. 먼저, 검색조건에 기간을 설정해줍니다. 그럼, 해당 기간 동안 본인이 입사지원한 내역이 쭉 나타날 것입니다. 증빙하고자 하는 입사지원 내역을 체크표시한 후 왼쪽 아래 "파일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9-1

5. 파일 저장하기! 그리고 파일을 열면 아래와 같은 구직활동 확인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된 구직활동 확인서를 필요한 곳에 첨부만 하면 사람인 입사지원 증빙 완료!! 

9-2

 

잡코리아 취업활동 증명서 발급방법

1. 잡코리아 취업사이트에 접속한 후 "로그인"합니다.
잡코리아 사이트: www.jobkorea.co.kr

 

잡코리아 - 대한민국 대표 취업플랫폼

대한민국 대표 취업플랫폼 잡코리아에서 실시간 채용정보, 맞춤채용추천, 연봉, 기업정보, 합자소 등 취업에 필요한 사이트 정보를 확인하세요.

www.jobkorea.co.kr

10

 

2. 로그인 후 본인 이름 아래 "지원현황"을 클릭해줍니다. 

11

 

3. 왼쪽 사이드바에 입사지원 관리 탭이 보입니다. 그중 입사지원 현황 > "취업활동 증명서"를 누릅니다.

12

4. 먼저, 조회기간을 설정해주시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해당 기간에 입사지원한 내역이 뜨면 그중 증빙하고자 하는 내역을 체크표시한 후 증명서 보기를 눌러주세요.

13

 

5. 그럼, 해당 취업활동 증명서 파업이 나타납니다. 상단 가운데 위치한 "파일로 저장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저장된 취업활동 증명서를 필요한 곳에 첨부만 하면 잡코리아 입사지원 증빙 완료!!!

14


자, 지금까지 대표취업포털 사이트 워크넷, 사람인, 잡코리아에서 입사지원한 내역 증빙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생각보다 취업활동증명서 발급하는 법 참 쉽죠~?

그렇게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알려드린대로 따라만 하시면 충분히 발급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여러분도 위 방법 잘 참고하셔서 구직활동 증빙 가즈아! 간편하게 입사지원 증빙해서 구직촉진수당 또는 실업급여를 수급 고고!

아! 그리고 중요한 중요한 사실이 한 가지 있습니다. 워크넷, 사람인, 잡코리아 취업활동 증명서 모두 지원한 회사명은 나와있지만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내용은 없답니다. 그래서 직무가 나와있는 해당 채용공고를 같이 캡쳐해서 증빙을 하시면 더욱 완벽하게 증빙이 가능합니다. 

자, 그럼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시간에 더욱 알차고 유익한 정보로 만나요. 모두들 안녕~!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2021.05.22 - [꿀정보/취업] - 돈 쓰면서 취업준비해? 난 돈 받으면서 해! (feat. 국민취업지원제도)

 

돈 쓰면서 취업준비해? 난 돈 받으면서 해! (feat. 국민취업지원제도)

안녕하세요. 데이더블유입니다! 여러분, 경기가 좋지 않아 취업이 상당히 어려운 시대에 살고 있죠?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취업은 정말이지 하늘의 별따기가 되었는데요. 이러한 현실에 많이

dayw7.tistory.com

2021.04.23 - [꿀정보/취업] - 6개월 계약직도 실업급여 받을 수 있다고?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6개월 계약직도 실업급여 받을 수 있다고?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6개월 계약직도 실업급여 받을 수 있다고?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데이더블유입니다^^ 어느 덧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찾아왔네요. 오늘 따사로운 봄 햇살 아래 잠시 있

dayw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