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과 자격증 꿀정보/국비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손쉽게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자세함 주의★)

by 데이더블유 2021. 7. 30.

1

안녕하세요. 데이더블유입니다 ^^

오늘은 국비를 지원받아서 저렴하게 직업훈련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리스타, 제과제빵, 네일아트 등 학원 수강료가 50~60만원인데 20~30만원으로 학원을 갈 수 있다? ! 그럼요. 가능합니다. 아는 사람들은 안다는, 직업훈련 국비지원 카드! 바로 국민내일배움카드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국가에서 구직자와 재직자의 직업능력 향상을 위해 지원하는 지원금이 들어있는 카드입니다. 이를 활용해 직업훈련에 참여하시면 저렴하게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구직자와 재직자 모두 발급 가능한데요! 국민내일배움카드란 정확히 무엇인지, 신청 가능한 대상자는 누구인지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신청방법까지 쉽게 차근차근 소개해드릴테니 지금 바로 가시죠. 다함께 Let’s go~!

 

1 .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급격한 기술 발전에 적응하고 노동시장의 변화에 대응해 사회 안전망 차원에서 생애에 걸친 역량 개발 및 향상을 위해 국민 스스로 직업 능력 개발 훈련을 참여할 수 있도록 훈련비를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1) 카드 유효기간 : 5

(2) 카드 지원금 : 300만원 (최대 500만원)

 

2 .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

구직자(실업자), 재직자, 자영업자, 특수형태근로자 모두 발급 가능합니다. 다만, 아래 6가지에 속하는 자는 지원 제외 대상자입니다.

* 지원대상 제외자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 예정자 이외의 재학생
연매출 1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대규모기업종사자(45세 미만)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
⑥ 만 75세 이상자

 

3 .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은 2가지로 방문신청, 온라인 신청이 있습니다.

(1) 방문신청

본인 소재지의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i) 본인 소재지 관할 고용센터 확인 방법

① 고용복지플러스 센터 사이트 접속
https://www.workplus.go.kr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국민들이 쉽고 편하게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고용>, <복지>, <서민금융> 서비스를 한곳에서 One-stop 으로 지원하는 협업모델입니다.

www.workplus.go.kr

② 지역(시/도) 선택 >> 지역(시/군/구) 선택 >> 검색어 입력(꼭 입력하지 않아도 됨)

2

 

(2) 온라인신청

① 국비지원 직업훈련 사이트 HRD.NET 접속
https://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직업훈련포털 HRD-Net

나에게 맞는 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청년이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www.hrd.go.kr

 

② 회원가입 후 본인인증

2-1

 

③ 발급신청

4

 

④ 공동인증서 등록 >> 공동인증서 로그인

7

⑤ 훈련과정 담아두기(필수)

11

 

⑥ 동영상 시청(필수)
저는 이미 시청을 완료해서 시청 완료로 나오지만, 시청 전이신 분들은 "교육동영상 시청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⑦ 구직자(실업자)라면 워크넷에 들어가 구직신청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13

 

⑧ 훈련등록, 동영상 시청, 구직신청 완료 후 아래의 유의사항에 동의, 확인를 눌러주세요. 다음으로는 "국민내일배움카드_신청_매뉴얼"을 다운 받습니다. 이후의 진행 과정은 국민내일배움카드_신청_매뉴얼을 보며 따라할 것이기 때문에 꼭꼭 다운 받아주세요! 다운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9

⑨ 국민내일배움카드_신청_매뉴얼 (p.4)에 따라 신청인의 기본 정보를 기입합니다.

20
출처 :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⑩ 국민내일배움카드_신청_매뉴얼 (p.5-6)에 따라 실물 카드정보, 장려금 수령 계좌정보를 기입합니다.

21
출처 :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⑪ 지원대상(실업자, 근로자, 무급휴직자, 자영업자 등)을 선택하고 첨부해야할 제출서류를 확인해 첨부합니다.

22
출처 :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⑫ 국민내일배움카드_신청_매뉴얼 (p.8)에 따라 카드 배송지 주소를 등록합니다.

23
출처 :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⑬ 국민내일배움카드_신청_매뉴얼 (p.8-9)에 따라 훈련과정을 선택합니다.

24
출처 :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27
출처 :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⑭ 국민내일배움카드_신청_매뉴얼 (p.10-12)에 따라 신청자격 확인 및 발급신청합니다.

25
출처 :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26
출처 :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자, 지금까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을까요? 오늘날 코로나-19, 비대면 시대로 온라인 신청이 상당히 증가하였는데요. 국민내일배움카드도 온라인 신청으로 발급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에 대해 아주 자세히 설명을 드렸으니 차근차근 따라해서 여러분도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편하게 발급받아 다양한 꿀혜택을 누려보세요.

자, 그럼 오늘은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우리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정보로 만나요. 모두들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