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정보/일상

도대체 회사 에이스들은 나랑 다른 게 뭐야? 일 잘하는 사람들의 특징 ①

by 데이더블유 2021. 7. 14.

1

 

안녕하세요! 여러분, 데이더블유입니다.

오늘은 일 잘하는 사람의 특징을 알려 드리려 합니다. 여러분 주변에도 유독 일을 잘해 상사로부터 칭찬을 받고 후임들의 존경을 받는 분들이 있을까요? 그런 분들은 대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길래 일을 잘한다 인정을 받는 걸까요?

우리가 궁금해 하는 것처럼 이미 많은 사람들이 궁금함을 가지고 연구한 결과물들이 있습니다. 그 유익한 자료를 하나씩 여러분들께 알려드릴게요. 여러분도 회사에서 업무를 볼 때, 이런 특징들을 활용해 보세요. 그럼, 회사에 일잘하는 주인공은 나야나~ 나야나♬가 된다는 사실.

일 잘하는 직원이 될 준비 되셨나요? 바로 알려 드릴게요. 일잘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특징, 지금 살펴보시죠. Let's go!

1 . 해야 할 일, 리스트화 하기

여러분들은 회사에서 하루를 어떻게 시작하나요? 일 잘하는 사람들은 하루를 시작할 때 그 날 해야 할 업무를 리스트화한다고 합니다.

(1) 리스트화

리스트화란, 해야 할 일을 차례로 기입해 놓는 것으로 업무 목록을 뜻합니다. 리스트화의 장점은 해야 할 일의 우선순위를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해야 하는 일을 잊고 않고 처리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리스트화는 하루의 업무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회사에서 일을 하다 보면, 오늘 당장 처리할 필요는 없고 일정기간 안에만 완수하면 되는 프로젝트나 업무들이 많습니다. 그때는 아래처럼 리스트화하여 여러분이 받은 일을 처리해나가면 됩니다. 

(2) 업무 리스트화 4가지 유형

i) 중요하면서 급한 일
ii) 중요하면서 급하지 않은 일
iii) 중요하지 않으면서 급한 일
iv) 중요하지 않으면서 급하지 않은 일

자, 여러분 4가지의 일 중에 어떤 일을 가장 먼저 처리해야 할까요? 정답은 당연히, 중요하면서 급한 일을 제일 먼저 처리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사실 여러분이 이미 잘 알고 있고 이렇게 업무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중요하면서 급하지 않은 일 처리입니다. 중요하긴 한데 당장 급하진 않은 일은 언제 시작하고 어떻게 끝낼지 처리 방식을 잘 알지 못하죠. 바로 여기가 일 잘하는 사람들과 일 못하는 사람들의 차이입니다.  

중요하면서 급하지 않은 일은 어떻게 처리하면 될까요? 중요하면서 급하지 않은 일을 매일 매일 조금씩 해나가야 합니다. 오늘 당장 끝낼 필요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중요한 업무이기 때문에 조금씩 조금씩 처리해 가면서 전체적인 윤곽을 잡아야 하고 할애될 시간을 계산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퀄리티도 좋아야 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신경을 써주어야 하죠. 이제 아셨죠? 중요하지만 급하지 않은 일은 매일매일 조금씩의 시간 투자가 필요하다는 사실!

끝으로 중요하지 않으면서 급한 일이나 중요하지 않으면서 급하지 않은 일은 어떻게 처리하면 될까요? 이러한 일들은 마감 기한을 정해서 시작해야 하는 날자를 정하고 짧고 굵게 끝내면 됩니다.

중요하지 않지만 급한 일에 끌려 다니듯 일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일을 하면 결코 회사의 에이스 일 잘하는 사람이 될 수 없다는 사실 명심하세요.  


자, 오늘은 회사의 에이스가 되는 방법, 일 잘하는 사람 특징 첫번째 시간이었습니다. 첫번째 특징이 뭐라고요? 그렇죠! 전체적인 업무와 하루 일과를 리스트화 해서 일처리하기입니다.

여러분의 회사, 학교, 삶에  한 번 적용해 보세요. 분명 다른 삶이 펼쳐질 거예요. 그럼, 다음 시간에 일 잘하는 사람 특징 두번째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모두들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