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정보/일상

운전면허 따는 법② (단, 3시간만에 필기시험 합격 비법 소개★)

by 데이더블유 2020. 10. 10.

__3

운전면허 따는 법② (단, 3시간만에 필기시험 합격★)

 

반갑습니다 ^_^

데이더블유입니다.

어제는 10/9 한글날이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언어, '한글'에 대해 잠시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며 글을 시작하려 합니다!

한글은 대한민국의 언어이며 전세계적으로 가장 과학적이고 뛰어난 언어입니다. 조선시대 때, 백성들이 쉽게 글을 읽고 쓸 수 있도록 세종대왕과 집현전 학자들이 우리의 글 '한글'을 만들었습니다.

한글은 발음할 때 형성되는 구강 구조를 본 따 만들었습니다. 때문에 정말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언어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한글이 모국어가 아닌 외국인들도 단 2주만 학습을 한다면 글을 보고 읽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놀압죠?

이렇게 뛰어난 우리의 언어, 한글! 우리에게 이렇게 뛰어난 한글이 있는데도 오늘날 우리는 한글을 많은 외래어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국가적 공문에도 너무나도 많은 외래어가 남발되고 있어 문제로 떠오르는 실정입니다. 

계속해서 과도하게 외래어, 줄임말 등을 사용한다면 소중하고 멋진 우리의 글, 한글이 많이 변질되고 사라질 것입니다. 그러니 저와 여러분 모두 한글을 더욱 자랑스러워하며 보다 바르게 우리의 언어를 사용합시다. 분명 함께 노력한다면 변화가 생길 것입니다 :-)

자, 이제 본격적으로 운전면허 따는 법② 필기시험에 관한 정보와 ★단 3만에 필기시험 한 비법★을 자세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 같이 출발해 볼까요?  Let's go go~!!!!!


1. 운전면허 필기시험 (학과시험)

 

(1) 준비물

사전 교통안전 교육, 신체검사를 완료한 응시 원서신분증, 학과시험 접수비입니다. 

 

(2) 접수 및 비용

필기(학과)시험의 경우, 사전 접수를 진행하지 않으며 시험장에 와서 접수를 하신 후 바로 시험을 치시면 됩니다. 학과시험비는 10,000원입니다. 

 

(3) 응시 시간

필기(학과)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응시 시간은 AM 9:00 ~ PM 5:00입니다. 해당 시간 안에 입실만 하신다면 시험을 치실 수 있습니다.

 

(4) 시험 장소 및 시험 방식

필기(학과)시험은 운전면허시험장에 있는 컴퓨터실과 같은 학과시험장에서 시험을 치게 됩니다. 컴퓨터를 이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시험이 치러집니다. 때문에, 시험 종료 후 곧바로 필기시험 점수와 합격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5) 시험 시간 및 시험 문제

필기(학과)시험의 시험 시간은 40분이며 시험 문제는 총 40문제입니다.

 

(6) 시험 유형

필기(학과)시험은 문제은행으로 출제되며 i)문장형 ii)그림 일러스트형 iii)안전 표지형 iv)사진형 v)동영상형이 있습니다.

(7) 합격 점수

필기(학과)시험의 합격 점수는 1종 - 70점 이상, 2종 - 60점 이상입니다.

 

2. 단 3시간만에 필기시험 합격한 비법 ★

먼저, 필기시험을 공부하지 않고 합격한다는 것은 정말이지 어려운 것 같습니다. 또 계속해서 운전을 할 것이기 때문에 보다 안전한 운전을 위해선 정확한 교통 법규와 교통 상식 숙지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안전 운전을 위해 필기 공부를 한다 생각하시고 열심히 공부하여 주세요. :)

저의 경우, 교통안전 교육을 들으면서 필기시험을 치고 가야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때 처음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 이유는 운전면허시험장의 거리가 상당히 멀어 한 번에 할 수 있는 것을 다 해결하고 가야겠단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정말 운 좋게도 저는 단, 3시간만에 필기시험을 합격하였는데요~! 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은 필기시험 단축  비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필기시험 공부 단축 가즈아!!

 

(1) 앱 활용

저는 앱을 활용하여 운전면허 필기를 공부하였습니다. 제가 활용했던 앱은 바로 "운전면허 PLUS"였습니다. (광고 아님!!) 

앱을 통한 필기시험 대비는 따로 비용도 들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공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참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__3-1

 

사실, 앱을 활용한 공부를 모르시는 분은 없을 것입니다. 요즘은 대부분이 앱을 통해 필기시험을 대비합니다. 그러나, 단 3시간만에 합격하는 비법인 '앱의 활용법'은 잘 모를 것입니다! 필기시험 단시간 합격 핵심 비법을 이제 소개해 드릴 테니 집중하여 주세요!!

 

(2) 앱 활용법

 

먼저, 운전면허 PLUS 앱을 실행하셔서 '급할 때 200문제'에 들어갑니다. '급할 때 200문제'는 빅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많이 틀리는 200문제를 엄선해 놓은 것입니다. 그곳에서 속성암기 MODE를 켭니다. 여러분은 문제를 풀지 않습니다. 오직 답만을 볼 것입니다. 오답도 보지 않습니다. 해당 문제에 대한 정답만을 숙지합니다.

처음에 급할 때 200문제를 볼 때, 그냥 한 번 쭉 읽습니다. 절대 정답을 외우려 하지 말고 빠르게 한번 다 본다 생각하시고 보셔야 합니다. 적어도 15- 20분만에는 다 보셔야 합니다.

그렇게 3회독을 하여 주세요. 명심할 것은 외우려 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래야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회독을 통해 자연스럽게 암기가 되고 숙지가 되는 것이 많으니 편하게 회독하여 주세요.

다음으로, 모의고사 40제를 풀 것입니다. 40 문제를 다 풀고 오답노트에서 틀린 문제보기를 하여 틀린 문제를 확인합니다. 기억하셔야 할 것은 '정답'만을 보고 숙지한다는 사실입니다. 오답도 보지 않습니다. 오직 문제와 답만 보셔야 합니다. 이후, 다시 돌아가 아까 푼 40문제의 전체 문제보기 하여 정답만을 쭉 훑습니다. 전체 문제보기는 2회독을 합니다.

__3-3

 

모의고사 40제는 풀 때마다 문제가 바뀝니다. 이를 5번 정도 하여 주세요.(40 x 5 = 총 200문제 푸는 것임) 5번 모두 다 위처럼 틀린 문제보기 이후 전체 문제 보기를 통한 정답 숙지를 진행하여 주세요.

마지막으로 잠시 휴식을 취해 주세요. 눈을 감고 쉬면서 어떤 문제들이 있었는지 떠올려 봅니다. 5분 정도 휴식을 취한 다음 빠르게 급할 때 200문제를 다시 한번 훑습니다. 그럼 끝입니다! 그리고 시험을 치러 가시면 됩니다.

 


 

여러분들께 정말 효율적이고 밀도 높은 앱 활용 비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어떠신가요? 이렇게만 공부를 하신다면 분명 여러분들도 3시간만에 합격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_^

자, 오늘도 유익한 내용이 되셨나요? 그럼, 다음 시간에는 기능 시험 합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 그럼, 우리 모두 다음 시간에 만나도록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