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과 자격증 꿀정보/취업

공기업, 공무원 모든 채용정보를 한 곳에서 알 수 있다고? (취업사이트: 잡알리오, 나라일터)

by 데이더블유 2021. 8. 18.

1

안녕하세요! 데이더블유입니다.

요즘 공무원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죠? 여러분은 혹시 '공기업이나 공무원으로 취업을 해볼까?' 생각해보신 적 있으세요? 청년층 대부분이 한 번쯤은 이를 고민해보셨을 것 같은데요. 공공기관과 공무원, 직업의 안정성과 좋은 복지로 상당히 인기가 많습니다.

그럼, 이렇게 인기 많은 공공기관과 공무원 채용공고는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여러분 놀라지 마세요. 공공기관과 공직 채용정보를 딱!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채용사이트가 있다고 합니다. 공공기관과 공무원 채용정보 모두가 제공되기 때문에 여러 사이트를 검색하면서 비교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 공기업 또는 공무원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거나 한 번이라고 생각을 해보셨거나 주목해주세요. 공기업의 모든 채용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사이트와 공무원의 모든 채용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사이트, 2개의 취업포털을 알려드릴게요. 그럼, 지금 바로 가시죠! Let's go! 

 

1.  잡 알리오

잡 알리오는 공공기관의 채용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용사이트입니다.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하며 공기업을 목표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꼭! 알아야 하는 유용한 취업포털입니다. 

여러분, 우리나라에 공공기관이 얼마나 있을까요? 정답은 바로 339개입니다(2019년 기준). 공기업은 36개, 준정부기관은 93개, 기타공공기관은 210로 총 339라고 해요. 생각보다 많죠? 이 많은 곳에서 채용공고가 상당히 많이 올라올텐데, 잡 알리오가 공공기관의 모든 채용정보가 등록 및 제공을 하고 있어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정규직, 무기계약직, 비정규직, 청년인턴(체험형), 청년인턴(채용형) 등 원하는 고용형태를 선택해 채용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근무지, 경력유무, 학력 수준 등 개인이 원하는 채용 정보를 설정해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맞춤형 채용정보를 제공해주니 간편하고 활용하기 좋습니다. 무엇보다 공공기관이 직접 정보를 올리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출처: 잡 알리오

개인적으로 상당히 유익했던 것이 공공기관 간 비교입니다. ①신규채용현황, ②청년인턴채용현황, ③신입사원초임, ④직원평균보수, ⑤직원수를 알려주고 있어 입사지원 전 가장 궁금한 사항들을 시원~하게 해결해주더라구요. 공공기관 간 비교는 잡 알리오 취업포털 접속 >> 공공기관 정보 >> 공공기관비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 간 비교
출처: 잡 알리오

잡 알리오 사이트
https://job.alio.go.kr

 

기획재정부 | 공공기관 채용정보 시스템

 

job.alio.go.kr

 

2. 나라일터

나라일터는 공무원, 공직의 채용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채용사이트입니다. 인사혁신처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2019년 나라일터와 대한민국공무원되기 사이트가 '나라일터'로 합쳐졌습니다. 따라서 이곳에서 모든 공직 채용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단기근로, 계약직, 특채 등 다양한 근로 형태의 공직 채용공고가 있으니 공직에 생각이 있으시다면 '나라일터' 취업포털을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라일터 사이트에 접속하면 크게 3가지, 채용공고와 개방형직위, 대체인력뱅크가 보입니다. 개방형직위와 대체인력뱅크는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확인하셔서 관련 자리도 잘 활용해보세요!

개방형 직위
개방형 직위란, 특별히 전문성이 요구 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이 필요한 곳에 적절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직위입니다. 관료주의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공직사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채용합니다. 공직에 경력이 없더라도 본인만의 전문성을 갖출 경우 충분히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특별한 전문성이 요구되는 자리이기 때문에 신입이 아닌 경력자들을 채용합니다.

대체인력뱅크
대체인력뱅크란, 출산휴가 및 휴직 등 다양한 사유로 결원이 발생할 시 업무의 공백을 줄이기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예비 대체인력을 선발해 결원자의 업무를 대행합니다. 이에 업무에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인력을 채용합니다. 

3
출처: 나라일터

나라일터 사이트
https://www.gojobs.go.kr/

 

나라일터

 

www.gojobs.go.kr


자, 지금까지 공공기관과 공직 채용정보를 딱! 한 눈에 알 수 있는 취업포털 2곳을 알려드렸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을까요? 공기업과 공직에 취업을 희망하시면 잘 활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추천글) 진짜 괜찮은 취업사이트만 알려줌!
https://dayw7.tistory.com/98

 

진짜 괜찮은 취업 사이트만 알려줌! 취업사이트 추천 모음 TOP.4 ( 워크넷, 사람인, 잡코리아, 잡플

안녕하세요. 데이더블유입니다.^^ 여러분! 여러분은 채용공고 사이트를 몇 개나 알고 있으세요? 그리고 과연, 어떤 채용 사이트가 여러분이 구인ㆍ구직활동 하기에 편리했을까요? 자, 오늘은 여

dayw7.tistory.com

반응형

댓글